본문 바로가기

코인/코인 개발

바이낸스 (Binance) API 키 발급 받기

일전에 업비트에서 Open API를 발급받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, 가상자산 거래량 기준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다루지 않을 수 없기에,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 API 키 발급받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들어가기에 앞서, 이후 설명은 모두 영문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. 이유는 개발 문서가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고, 한국어 서비스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알 수 없어 한글로 작성된 것이 사라질 수도 있겠다 싶어서입니다.

 

먼저 바이낸스에 접속 후, 다음과 같이 Account > API Management 메뉴로 이동합니다.

API Management 메뉴. 출처: Binance

 

그럼 API 관리 화면을 보실 수가 있는데, 생성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API Key 레이블을 입력하고, 'Create API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'coinali.me' API key 레이블을 사용한 Create API 예제. 출처: Binance

 

 

인증받은 사용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이메일, SMS, 구글 인증기 등을 사용한 인증 절차를 거치는데, 인증을 정상적으로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이 API Key가 생성됩니다.

 

생성된 coinali_me API key. 출처: Binance

 

먼저 주의하실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. 첫째로, 위 예시처럼 화면에 나타나는 Secret Key는 처음 생성 시에만 보이고 이후에는 보이지 않습니다. 따라서 반드시 보관하여야 하고, 분실 시에는 복구는 안되고, 해당 API Key를 삭제 후 추가 생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두 번째로는 IP 접근 권한인데, 기본적으로 제한 없는 접근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제한 없음 상태로 둬야 하므로, 이 경우 최소한 출금 기능(Enable Withdrawals)은 사용하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. 바이낸스에서는 마진 거래, 선물 거래, 옵션 거래 등 많은 파생상품이 열려있어, 이러한 거래를 이용하려면 개별적으로 활성화가 필요하니 이 부분 또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자세한 사항은 바이낸스 개발자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